본문 바로가기
미국인이 자주 쓰는 영어

How's it going 뜻? 미국인은 이렇게 사용합니다

by 누워서 영어먹기 2026. 6. 23.

 

영어를 공부하다 보면 원어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표현 중 하나가 바로 "How's it going?" 입니다.

직역하면 "어떻게 가고 있니?"처럼 보이지만, 실제로는 전혀 다른 의미로 사용됩니다.

How's it going 뜻

How's it going?

👉 잘 지내?
👉 어떻게 지내?
👉 요즘 어때?

정도의 의미로 사용하는 가벼운 인사말입니다.

미국에서는 친구, 동료, 이웃 등 친한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자주 사용됩니다.


예문으로 알아보기

Example 1

A: How's it going?

B: Pretty good. How about you?

A: 잘 지내?

B: 꽤 좋아. 너는?


Example 2

A: Hey, John! How's it going?

B: Not bad. Just busy with work.

A: 안녕, 존! 요즘 어때?

B: 나쁘지 않아. 그냥 일 때문에 바빠.


원어민은 정말 답을 듣고 싶어서 물어볼까?

흥미롭게도 미국에서는 How's it going? 을 인사말처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따라서 상대방이 길게 자신의 근황을 이야기하기보다는 짧게 대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

예를 들어:

  • Good.
  • Pretty good.
  • Not bad.
  • Great.
  • Doing well.

정도로 간단히 답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.


비슷한 표현

What's up?

무슨 일이야?
어때?

How are you doing?

어떻게 지내?

How are things?

요즘 어때?

모두 비슷한 의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
한국인이 자주 하는 실수

How's it going? 을 들었을 때

❌ I am going to school.

처럼 대답하면 어색합니다.

이 표현은 "어디로 가고 있는지"를 묻는 것이 아니라 "어떻게 지내는지"를 묻는 인사말이기 때문입니다.


오늘의 한 문장

How's it going?

= 잘 지내?

미국인이 하루에도 여러 번 사용하는 대표적인 인사 표현입니다. 다음에 원어민을 만나면 자연스럽게 "Pretty good!" 또는 "Not bad!"라고 답해 보세요.

 

잠들기 전에 듣는 미국 실생활 영어편하게 듣다 보면 영어가 들린다